네이버 진행중인 애드포스트 후기

잡지식 2018. 11. 5. 00:54
티스토리 말고도  다른곳에서  블로그를 만들었다.

단순히  용돈벌이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시작했었다.

그중에서  내가 처음 시작해본  블로그 광고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이다.

위  그림의 그래프를  봐보자...


0이라는 숫자가  빼곡하다.


예전  블로그를 키워 돈을 벌어보자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던 일이  떠오른다.


하지만  포스팅도 뜸해지고 블로그에 대한  관심도   떨어지면서  애드포스트만 받아놓고  방치해두는  방치형 블로그가 돼버렸다.

정말 가끔가다 확인해보면 수익이 칠천원 만원  이렇게  쌓여  있다.   이런 블로그 수익으로 과연 치킨값을 벌수있을까...


물론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높은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도  있지만  애드포스트 광고특성상  글 최하단부에 있기때문에  광고를 실제로 볼  확률은 굉장히  낮다고 본다. 블로그의  정보성이 광고에  의하 훼손되는것을 막기위해서라고 하지만  다른 사이트의 블로그를 보면  실제  광고와 함께  가독성이 좋은  정보글이  많다.




2019년 초 블로그 광고에  많은 변화가 있을거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블로썸데이에서 블로그뿐만이 아니라 동영상에도 광고를 달수있다는  소식도 간간히 들을수 있었다.   과연 다음해 수익은  어떻게 될지 궁금 하다.  

다음해는 치킨을  뜯을수있을까...

사실 이 외에도 광고성 포스팅을 쓰면서  약간의 용돈벌이를 했었다.

다만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  육체 노동을 하는게  시간절약에 도움된다고 느꼇다.


블로그 쉬운게 아닌거같다

설정

트랙백

댓글